수강후기


 

글로벌 물류수출입관리사무원양성 수강후기

등록일 17-07-20 15:45

졸업 후, 막연히 해외 영업과 무역업에 종사하고 싶다는 생각으로 취업준비를 했습니다.하지만, 무역에 대한 지식도 전무하고, 유창한 영어실력도 가지지 못해 무역업이 늘 멀게만 느껴졌습니다. 그러던 중에 동성직업전문학교 수업을 들으면서 자신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700시간이라는 시간이 너무나도 길지않을까 많은 걱정을 했지만 선생님들만 믿고 따라가기로 생각했습니다. 이론중심이 아닌 실무에 쓰이는 서류와 전반적인 흐름으로 큰 틀을 잡을 수 있었고, 세부적인 분야에 대해 각각 자세하게 배우다 보니 무역업 중에서도 어떤 업무로 진로를 설정할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실무중심의 수업을 하다보니 무역영어 자격증 공부를 따로 많은 시간을 할애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ERP물류라는 시간을 통해 물류에 대한 공부를 한것도 도움이 되었지만 ERP프로그램을 다룸으로써 현재 회사에서도 유용하게 쓰이고 있습니다.

700시간이 길게도 느껴질 수 있었지만 선생님들의 열정과 아주 알찬 커리큘럼은 제가 지각과 결석을 단 한번도 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무역의 한 분야에 치중하지 않고 전반적인 모든 업무를 다룸으로써, 현재 포워딩 업체에서 근무하고 있지만 화주와 선사의 입장에서 모든 흐름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동성직업전문학교에서 수업시간에 봤던 교재들과 자료들은 현재 제가 업무를 이해하고 습득하는데 있어서 실제로 엄청난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어떤 분야로 취업을 해야할지 방향성이 모호할 시점 동성직업전문학교에 수업을 들으면서 취업이 아닌 동성직업전문학교로 오게된것이 다행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학부시절들었던 이론중심, 교재 중심, 자격증만을 위한 수업이 아닌 실무에 초점을 맞춘 수업이다보니 무역에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알게되었고, 흥미를 가지고 배우다보니 자격증 취득이라는 쾌거도 자연스럽게 따라왔습니다.

취업의 문앞에 온 시점에서 700시간이 길게도 느껴지실 수 도 있지만 그 시간이 현재 저에게는 일을 더 열심히하고, 흥미롭게 할 수 있는 가장 큰 밑거름이자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간을 다시 돌린다해도 저는 동성직업학교를 선택할 것입니다.

 

 

2017년 07월03일

(주)그린글로브라인 입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